잠들어 있는 내돈 휴면예금찾기

 

휴면예금찾아줌 아시나요?

얼마전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올해 상반기에만 휴면예금을 총 726억원을 권리자에게 돌려줬다고 발표하면서 많은 이들이 관심을 보이며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휴면계좌란 은행, 보험, 우체국 등에서 찾아가지 않은 휴면예금이나 휴면 보험금을 말하는 계좌로 현재는 사용하지 않고 방치되어 있는 계좌로 약정에 따라 소멸시효(은행예금은 무거래 5년, 우체국 예금은 10년, 보험은 3년)가 된 찾아가지 않은 예금을 말합니다. 이런 계좌는 본인도 잊어먹고 있는 계좌 일 수 있습니다. 

특히 작년에는 금융감독원에서 휴면계좌 찾아주기 캠페인을 벌여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작년에는 휴면계좌 찾아주기 캠페인을 통해서 은행계좌 95만개가 해지되었고 총 3606억원이 주인을 찾아가기도 했습니다. 아직 휴면계좌 조회를 해보지 않은신 분들이라면 내 잠들어 있는 숨은 돈은 없는지 궁금해질 텐데요. 그럼 휴면예금찾아줌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조회는 상시가능하며 지급신청은 영업일 09:00~20:00 시 입니다. 

온라인 신청 대상은 50만원이하 휴면계좌 잔액이며 50만원 초과일 경우에는 방문신청이 필요합니다. 

조회는 모바일로도 간단하게 앱을 설치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휴면예금 찾아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 후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전화 인증으로 본인 인증을 한 후 본인계좌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 내역을 조회한 후 잔액이 있다면 돈은 지급받을 것인지 기부할 것인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휴면계좌 예금을 찾아갔다고 하지만 여전히 주인을 찾지 못하고 있는 돈이 1조원 이상, 2천만개 이상의 계좌가 있다고 합니다. 

 

 

휴면예금 찾아줌을 통해서 잠들어 있는 돈을 찾은 분들은 갑자기 보너스가 생긴 기분이라는 반응을 보이며 많은 분들이 잠든 돈을 찾고 있는데요. 아직 조회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링크를 통해서 지금 당장 잠자고 있는 내 돈은 없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